본문 바로가기
장점 찾기

새해 영어공부, 스픽 어플(Speak) 내돈내산 1년 솔직후기, 최신 화면 캡처

by 빅스마일 2022. 12. 18.
반응형

스픽을 내 돈 내고 시작한 지 1년째입니다. 

 

2023년 새해 영어공부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1년 동안 사용한 스픽 후기를 남겨봅니다. 

 

1. 스픽을 고른 이유 

'가장 말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어공부를 오랫동안 했지만, 한국에 돌아온 이후 영어를 말할 기회가 별로 없더라고요. 

 

영어 문법, 리딩, 리스닝 모두 웬만큼 하지만 스피킹은 학원에서 스피킹 하세요! 혹은 회사에서 회의가 있을 때가 아니면

 

영어로 목소리를 내는 기회 자체가 적기 때문에, 가장 말을 많이 하도록 한다는 스픽에 끌렸습니다. 

 

 

2. 스픽의 다양한 프로그램

 

(1) 탐색 페이지 -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짧은 표현 연습

 

여기서는 주제에 맞게 2-3분 내외의 짧은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SNS에 대한 영어 표현들, 일상(카페, 운동, 친구 만들기) 영어 표현들, 

 

비즈니스(영어 전화, 회의, 인터뷰 등)에 관한 영어 표현들을 다양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주제가 너무 많아서 다 쓰지는 못했습니다.)

 

 

 

(2) 홈 - 내가 선택한 코스

 

여기서는 내가 한 달 동안 연습할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여행 영어 코스를 선택하면 18일 동안 연습할 수업이 준비됩니다. 

 

새해영여공부 스픽

 

여행처럼 특정 콘셉트뿐만 아니라, 본인의 스피킹 실력에 따라 레벨이 세분화되어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사용해도 활용도가 높은 스픽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특히 한 달 동안 하나의 콘셉트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고 있어서, 저는 스픽 어플에서 이 코스 파트를 가장 열심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시로 제가 듣고 있는 비즈니스 영어 파트를 가져왔습니다.

 

이렇게 3개의 파트로 구분됩니다. 오늘의 수업(8분) - 스피킹 연습(9분) - 실전대화(7분), 총 24분 정도의 수업내용입니다.

 

'오늘의 수업' 부분에서는 이렇게 강사가 나와서 그날 배울 문장을 하나하나 설명해줍니다.  

 

그리고는 배운 문장에 대해서 따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새해영여공부 스픽

 

'스피킹 연습'과 '실전대화' 부분에서는 한국말로 해석이 나오면, 영어로 영작해서 말하고, 원어민이 질문하면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또다시 영어로 말하도록 프로그램이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얘기를 하니 30분 정도 스픽 어플을 사용하면 한 60 문장 정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단어 발음에 대해서 자세히 연습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부분이 매번 기술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아요. 

 

새해영여공부 스픽

 

(3) 새로 생긴 AI튜터 

 

2022년 12월에 새로생긴 기능 같습니다.(아닐 수도 있습니다. 제 기억에 의존한 데이터여서) 

 

AI튜터라고 각 상황별로 롤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햄버거 체인점에서 주문을 하는 상황에서 시나리오 없이 그냥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AI튜터가 그 표현에 대해서 교정을 해줍니다.

 

새해영여공부 스픽

 

하지만 너무 막막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상황별로 말해야 하는 핵심표현을 미리 익히고 AI 튜터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부담이 크지는 않습니다.  

 

매번 다양한 프로그램 시도를 하는 어플 같아서, (가격이 싸다면) 오래 이용하고 싶습니다. 

 

3. 가격

제일 중요한 가격은 얼마일까요? 

 

스픽 어플을 통해 확인하니 월 29,000원, 연간 129,000원, 평생은 450,000원이네요 ㅎㅎ

 

 

 

 

멤버십을 연장하는 사람은 좀 저렴하게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12개월로 할부하면 한달에 10,000원 정도입니다.

 

 

4. 총평

저는 2022년 1월부터 현재까지 약 1년 동안 스픽을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장점

매일 20-30분씩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기에는 좋은 어플입니다. 그리고 점점 프로그램도 다양해지고 있어서, 추천할만한 어플입니다.

 

스픽의 모토대로 정말 영어로 말하는 연습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엄청 재밌는 어플은 아닙니다. 드라마 대사를 활용한다거나, 재밌는 영상을 활용한 영어공부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의지가 필요한 영어공부 어플입니다. 

 

그러나, 가격적인 메리트와 스피킹 연습을 정말 많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저는 추천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년에도 멤버십 연장 예정입니다. 

 

 

(3)결론

가격적인 메리트와 스피킹 연습을 정말 많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저는 추천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년에도 멤버십 연장 예정입니다. 

 

 

한 달만 써보는 것을 우선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는 앱스토어에서~~ 

반응형

댓글